교육이념
  • 기독교 정신과 홍익인간의 이념으로 민족과 인류를 위해 경천애인을 실천하는 인재양성

    실용적 핵심역량을 갖춘
    창의적 교사와 교육전문가 양성

  • 인간화 - 건전한 교직 인성
    1. 인성과학문 교양 필수과정 운영
    2. 지도교수제를 적용한 인성교육 실시
    3. 교육봉사, 자원봉사 활동 강화
  • 전문화 - 교직전문성
    1. 교직과정의 체계적 운영
    2. 복수전공 체제 운영
    3. 교육과정 개선
    4. 교수학습방법의 개선
    5. 교육실습 운영 방안 및 평가제도 개선
  • 국제화 - 글로벌 역량
    1. 해외 자매 대학과 학술 및 학생 교류 실시
    2. 해외 졸업 또는 수학여행으로 학생들의
    3. 국제적 감각 강화
  • 교수의 교육, 연구활동 지원
    1. 우수한 교원 확보
    2. 교수 능력 개발 프로그램 운영
    3. 연구 활동 지원 시스템 구축
    4. 연구실적 향상을 위한 노력
  • E-learning 교육
    1. E-learning 기반 강의 확대
    2. 수업행동분석실 확대
    3. 신종합시스템구축
    4. 교직관련 정보제공을 위한 교직과정 홈페이지 운영
    5. 교수학습지원센터 역할 강화
    6. 학습공동체 조직 확대
특성화
  • 인간화 아이콘

    교양인 양성

  • 지식정보화 아이콘

    전문인 양성

  • 현장화 아이콘

    봉사인 양성

발전계획
  • 인간화(Humanity)

    1. 교육전문가로서의 인성 및 교직 소양 함양
    2. 학생들의 인성교육 강화
    3. 중/고등학생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
    4. 교육실습 사전 교육 강화
  • 국제화(E-globalization)
    1.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
    2. 외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이해 강화
    3. 외국어 학습을 통해 국제 정보 접근 강화
    4. 강남인증제 강화
  • 현장화(Field-Oriented)
    1. 현장역량중심 교육과정 및 연구 활성화
    2. 학생 요구에 적합한 전공 학습 기회 제공
    3. 교수 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
    4. 교육실습 기회 확대
  • 전문화(Professionalism)
    1. 교직전문성 및 교수역량 강화
    2. ICT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
    3. 학교정보화사업 추진 계획의 교육과정반영
    4. 교육 DB 구축 기반 조성
    5. 교수학습지원센터 및 가상 대학 활성화
    6. 첨단 멀티미디어 교수 매체 제작 능력 배양